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토렌트 고소 예방,대처 방법과 합의금 요령
    카테고리 없음 2019. 4. 17. 21:42

    친구가 토렌트 고소 당해서 아주 사색이 되었습니다. 평소 내가 그렇게 뭔가 꺼림칙하다 싶으면 VPN 켜고 받으라고 했건만... 고소를 당하게 되면 집으로 경찰서에서 소환 요청서인가 그런게 날아온다고 합니다. 그걸 받고나서 너무 놀래서 그날 밥도 제대로 못먹었다고 해요.

     

    친구를 돕기 위해서 둘이서 많은 자료를 찾아보았습니다. 피해자.. 라고 해야하나... 아니 피고소인들이 엄~청나게 많더군요. 네이버 카페에 보면 관련 글이 어마어마 합니다. 한명당 100만원씩만 해도 백명 고소하면 1억... 고소 남발이 왜 일어나는지 충분히 알겠더군요.

     

    무명 작가의 경우에는 토렌트 밭에 씨앗 잘 뿌려 놓으면 팔리지도 않는 작품으로 한방에 수천 수억을 땡길수 있을테니 새로운 창조경제가 아닐 수 없을 것 입니다.

     

    창조경제의 문을...

    제일 확실한건 안받는거긴 한데...

    사람이라는게 하지말라 한다고.. 다 안하는건 아니라서;; 뭐 이 글은 '모르고 받은' 사람들을 지키기 위한 정보라고 해둡시다.

     

    토렌트를 안전하게 다운받기 위한 방법 중 가장 확실한 것은 'IP 우회' 입니다. 왜냐? 외국인을 처벌할 수 없기 때문이지요. 중국에서 1년에 수조원씩 '보이스 피싱'하는 그 중범죄자들도 못잡는게 외국이라서 그런 것 입니다.

     

    토렌트 다운로드 좀 받은 사람 잡으려고 막 조직 꾸려서 총력을 기울일 가능성은 0%에 수렴하니.. IP 변경이 확실합니다. 실제로 SNS나 커뮤니티 사이트 게시판 등에서 서로 욕을 주고 받다가 '모욕죄'로 고소하는 경우에 해외 IP면 잡힐 확률이 엄청나게 줄어듭니다.

     

     

    아래 고소 당한 사람들 후기를 한번 볼까요.. 모두 최근겁니다.

     

    1
    2
    3
    4
    5

    진짜 한번 걸리면 한동안 사람 폐인 됩니다.. 참고로 제 친구는 80만원 판결 나왔습니다..;;

     

    VPN을 썼다 하더라도 만약 '한달안에 상대가 고소 + 무료 VPN 사용'했다면 경찰이 좀 적극 협조 요청하면 원래 IP 주소를 내어주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잡히긴 합니다.

     

    그래서 돈 주고 특정한 지역에 자리잡은 해외 VPN을 쓰는거죠.

     

    막 열의를 가지고 범죄자 잡아야지!! 하는 경찰 생각보다 별로 없습니다.. 해외 IP인거 확인하면 이거 못잡아요 하는 경찰들도 많고, 실제로 수사 하려고 노력해도 특정 지역에 자리잡은 VPN 회사는 아예 개무시 해버리기 때문에 잡을 가능성이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 입니다.

     

    도움이 많이 됐던 글 하나 : https://vpnvsvpn.com/torrent-sue/이거 읽어보세요.

     

    요약하면 - 합의금 부르는대로 절대 주지말라. 꼭 토렌트를 열심히 써야겠으면 검증된 VPN으로 확실히 가려라

Designed by Tistory.